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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건사업

방문건강관리사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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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문건강관리사업이란?

보건의료원 전문인력(방문간호사 등)이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 또는 전화방문을 통하여 건강문제를 확인하고 개개인에게 알맞은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을 말합니다.

신청기간은?

연중

방문건강관리서비스 신청 방법

관할지역의 보건의료원,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 등록 문의

누구에게 해주나요?

방문을 하지 아니하고는 건강증진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서비스 제공

방문건강관리사업 서비스 제공 흐름
가. 대상자등록 및 군분류
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 및 관리에 동의한 경우 방문간호사가 방문기초조사표와 건강 상담으로 대상자의 건강위험요인 및 건강문제를 파악『집중관리군, 정기관리군, 자기 역량지원』으로 군 분류
나. 군별관리(방문) 내용 : 군별로 방문횟수 (1~8회/4개월) 상이함.
다. 건강관리서비스 내용
건강행태개선 : 일반검진 및 생애전환기검진 결과 "정상B"인 대상자
만성질환관리 및 합병증 예방 : 혈압 및 혈당 측정 등
생애주기별 건강문제관리
보건의료원 내․외 자원 연계 : 보건의료원 내․외 자원 연계 : 만성질환관리(고혈압, 당뇨,고지혈증,관절염),노인허약 예방관리, 기타질환관리
보건교육 및 건강상담
투약환자에 대한 규칙적인 약물복용지도
폭염, 한파 등 건강관리수칙 교육
해당 대상자에게 서비스물품 제공 등
문의전화
보건의료원 방문보건계 (☎780-2008, 2009), 보건지소, 보건진료소

qr코드이미지 http://tour.gurye.go.kr/health/business/04/001/index.jsp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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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:
061-780-2021